Text Box: TP portrait 13 참하나님의 조국광복

2 가정교회는 섭리의 내적 기반

 1) 가정교회란 무엇인가?

 

여러분 홈처치라는 말을 들어 봤어요? 가정교회라는 거지요? 그런데 가정교회라는 것이, 옛날에는 아무리 가정교회라는 명사를 안다고 하더라도 사실은 그것을 맞이할 없었던 것입니다. ? 때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런 탕감 조건이 역사를 두고 하나님과 사탄과 역사를 대표한 책임자와의 결정이 났기 때문에 아무리 홈처치에 들어가 '이것을 세계 제단으로 완결지어 바칩니다.' 해도 받아 없었습니다. 사탄도 그것을 인정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100-114)

 

지금 세계 통일교회에서 가정교회 활동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타락한 인간들은 개인 복귀로부터 세계 복귀까지 선생님처럼 일생을 희생의 길을 통해서 천국에 가야 합니다.

그러나 이제는 선생님이 닦은 길을 따라가면 됩니다. 이제 선생님은 여러분이 달릴 있는 길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여러분은 선생님이 닦아 놓은 길을 탕감복귀하는 조건을 세워 출발할 있습니다. 그것이 360호를 중심한 가정교회 활동입니다.

여러분이 금년부터 가정교회 활동을 있다는 사실은 놀라운 일입니다. 이것은 인간이 타락의 운명을 벗어나기 위한 운명적인 길이요, 살아서 못하면 죽어서도 가야 길입니다. 이제 개인으로부터 종족, 민족이 하늘 백성으로 편성될 때가 되었기 때문에 통일교회는 모든 역사의 모든 결실을 종합해서 하나의 승리적 제단을 쌓아야 합니다. 그러한 일을 담당하기 위해 나온 것이 가정교회 활동인 것입니다. 아들딸보다도 360집의 가인 세계를 사랑하지 않고서는 들어갈 있는 길이 없습니다.

하나님은 천년 동안 형언할 없는 어려운 길을 닦아 왔지만 우리는 7 동안 360집을 중심삼고 활동을 하여 승리의 조건을 거칠 있는 겁니다. 이러한 가정교회 기반이 여러분의 목전에 있으니 여러분이 가지 않을 없습니다. 이것은 역사적인 모든 것을 망라해 가지고 세계를 대표한 하나님의 이상적 완성이요, 오늘날 인류가 해야할 일로서 등장될 있는 가정교회가 , 틀림없이 지상천국이 실현될 것입니다.

가정교회란 360호를 중심한 제단을 설정하고 가정교회 제단에 속한 세대들을 하나님의 안에 세워드리는 활동입니다. 이렇게 360호를 중심한 가정교회를 실천 완성하는 사람은 개인적으로 하나님의 참자녀가 되면서 종족적 메시아가 되고, 전체적으로는 하나님의 창조이상을 실현하게 되는 것입니다.

선생님이 백여 국가의 모든 탕감조건을 전부 세워 가지고 하늘 땅에 막힌 담을 심정적 기준으로 연결시켰으니 여러분 자신들도 그러한 세계를 축소한 형을 중심삼고 탕감조건을 세워서 시점에 있어서 하늘과 땅에 담벽이 막히지 않는, 자기 스스로 움직일 있는 기반을 닦아 놓아야 합니다. 그게 뭐냐 하면 홈처치(가정교회)라는 것입니다. (105-202)

 

선생님은 지금까지 부모의 이름을 가지고 전세계의 인류 앞에 만민들이 개인, 가정, 종족, 민족, 국가, 세계?하나님에게까지 있는 탕감조건을 대표적으로 세워 놓은 겁니다. 그리고 대표적으로 세워 승리했기 때문에 승리의 이름으로 그것을 퍼센트 상속받아서 여러분이 7 노정을 거쳐 가지고 가야 하는 것입니다.

선생님이 일생 동안 세계무대를 이룩한 것을 여러분이 있어요? 그러므로 세계무대를 축소시킨 발판, 제단이 필요하다는 겁니다. 그것이 홈처치라는 알아야 됩니다. 가정교회입니다. 알겠어요? (109-118)

 

통일교회가 역사상 처음으로 가정교회라는 주제를 세울 있었다는 사실은 하나님 앞에나, 인간 전체 앞에 지극히 중요한 일이란 사실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선생님은 세계적으로 승리했는데 여러분은 조그마한 360집을 중심삼은 가정교회에서 승리하지 못하겠는가?

여러분이 가정교회 활동을 하는 것은 하나님 대신 진리의 교육과 사랑의 교육을 하러 가는 것입니다. 가정교회를 통해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과 진리를 가르쳐야 합니다.

여러분이 하나님을 어디서 만날 있느냐? 레버런 문은 세계의 탕감기반을 중심삼고 나라에서 피땀 흘리는 투쟁 가운데에서 승리의 발판을 세워 놓는 데에서 하나님을 만날 있었지만, 여러분들은 부모님의 이름을 통해 승리의 모든 것을 상속해 가지고 여러분들이 세계 무대에는 가지 않더라도 세계로 갔다고 있는, 그런 조건을 성사했다는 것이 필요하다는 겁니다. 그것이 뭐라구요? 가정교회입니다. (109-118)

 

곳이 만국의 해방된 가정의 출발 지점입니다. 타락하지 않은 본연적인 아담과 해와의 이상적인 참사랑과 참생명의 출발이 선포된 곳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을 편성하기 위해서 선생님이 종족적 메시아를 선포한 것입니다. 예수님이 가정을 찾으러 왔지요? 홈처치 알지요? 가인 일족, 아벨 일족이 하나되어야 됩니다. 예수님으로 말하면, 요셉의 지파와 세례 요한의 지파가 하나되어 가지고 가정을 이루어야 하는 것입니다. 그와 같이 가정이 책정되어야 합니다. 그러면 사탄이 침범할 없습니다. 그렇게 해서 종족적 메시아 , 예수님 앞에 모든 일족이 품김으로 말미암아 비로소 이스라엘 나라에서 실패했던 가정 본연의 기준이 타락하지 않은 기준으로 복귀되는 것입니다. (235-72)

 

가정교회 완성은 뭐냐? 새로운 문화창건을 주도하는, 아담문화를 재편성할 있는 주인이 되라는 것입니다. 그래야 아담의 후손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무엇이 중심이냐? 심정적 기준이 중심입니다. 그러면 심정은 무슨 심정이냐? 하나님이 여러분들을 바라볼 , 마음 속에 '나는 타락했다. 복귀된 아들이 아니다.'라는 그런 타락했다는 관념을 느끼지 않고 ' 사랑하는 아들아!' 이럴 있는 자리에 올라가야 됩니다. ' 놈의 자식, 저거 통일교회 들어가 가지고 지지리 못나게 모양으로 다니고, 요리 빠지고 저리 빠지고 미꾸라지 새끼, 뱀장어 새끼 모양으로' 하는 말은 듣지 말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110-9)

 

세계가 아직까지 우리 교회화한 천국기반이 됐으니, 가정교회 조직을 통해서 선생님이 40 동안 모든 탕감조건,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은 소유 결정적 권한을 완전히 편성해 가지고 승리했다는 인을 찍어야 되는 것입니다. 사탄이 공증하고 하나님이 공증한 입장에서 '승리했습니다.' 있는 결정을 가지고야, 사랑의 승리의 소유 결정권을 사랑하는 부모는 여러분 앞에 전부 상속해 주는 겁니다. 그게 참부모라는 이름을 가졌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상속받을 있지, 그렇지 않으면 상속받을 없는 것입니다. (137-207)

 

여러분들 홈처치 하면서 별의별 사람들한테 욕먹으라는 겁니다. 천대받으라는 겁니다. 천대받을 적마다, 자기 천대받을 때는 그냥 받는 아닙니다. 내가 천대받고 욕먹는 것은 그러느냐 하면, 여편네를 살리기 위해서, 아들딸을 살리기 위해서 그러는 겁니다. 아들딸을 붙들고, 처자를 붙들고 하염없는 눈물을 밤을 새워 가면서 흘려야 됩니다. '이게 웬일이야? 길을 가는데 이렇게 반대할 있어?' 하면서 눈물 흘리는 것이 비참한 것이 아닙니다. 세상에서 눈물 흘리는 모든 비통한 사람들보다도 간곡한 하늘의 가치를 위해 눈물 흘리는 자리에 서야만 이것이 골짜기가 되어 가지고 세상에서 흘러 들어오는 겁니다. 그래야 동정해 가지고 하나로 엉켜 나오는 겁니다. (181-181)

 

내가 통일교회를 만들어 가지고 통일교회에 남겨 보물이 있다면 이것입니다. 가정교회는 내가 일생 동안 희생길을 가서 남겨 보물입니다. 통일교회 교인들한테 남겨 있는 보물이라는 것은 뭐냐? 통일교회의 권한을 하늘 땅으로부터, 혹은 사탄과 하나님으로부터 당당하게 상속받을 있다는 이것이 보물입니다. 그럼 가정교회가 완성될 때는 통일교회라는 명사가 있을지어다, 없을지어다? 하나님의 섭리는 있을지어다, 없을지어다? 외의 가정교회 미완성권에서는 있을지 모르지만 자체로 이루어진 가정교회권 내에서는 하나님의 섭리든, 종교든 없습니다. 거기는 천국인이 곳입니다. (108-294)

 

여러분은 이제 부모 대신 일할 있는 시대에 들어왔다 하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여러분이 대신 일해야 하는 것이 뭐냐 하면, 선생님이 놀음을 되풀이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선생님이 세계적 무대에서 했던 것을 여러분들은 전세계적으로 돌아다니면서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제한된 제단과 같은 곳에서 해야 됩니다. 세계에 돌아다니면서 제사해 가지고 연결시켰던 모든 것을 축소시킨 하나의 제단, 세계 전체 인류를 대표한 확대된 그것을 축소시킨 제단에서 해야 됩니다. 여러분들의 그런 활동적 탕감내용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러한 형으로 만들어 놓은 것이 가정교회입니다. (115-64)

 

탕감한 모든 것을 여러분들이 선생님으로부터 이어받아야 텐데 그냥은 발판이 없습니다. 제단이 없습니다. 이런 세계적 제단을 꾸며 가지고 승리한 모든 제단에서 제물을 옮겨 놓으려면 자기 나름대로 제단을 가꾸고서야 제물을 옮겨 놓을 있다는 겁니다. 제물을 옮겨 놓은 것이 뭐냐 하면 가정교회라 하느니라. 아시겠어요? 가정교회는 여러분 자신들이, 아담이 완성하지 못한 것을 완성시켜 주는 것이기 때문에 세계를 넘고 돌아와야 됩니다. 세계에 가서 탕감 조건을 거쳐 놀음 하는 건데, 그걸 축소한 겁니다. 이것이 축소해서 선생님 복을 인수할 있는 제단입니다. 제물은 제단을 쌓고 제단에서 작을 제단으로 옮겨야 되는 것입니다. 제단은 흘리는 것입니다. 홈처치가 뭐예요? 아직까지 처치라는 것은 제단을 쌓고 피를 흘려야 된다는 것입니다. 선생님이 쌓은 제단을 이어받기 위한 조그만 제단으로서 세계사적인 고생을 것입니다.

하나님은 얼마나 고생을 했나요? 선생님은 얼마나 고생했고, 예수님은 얼마나 고생했나요? 모든 수고와 고생으로 인해 승리의 제단을 갖고 것을 여러분들이 인계받으려니 여러분들도 제단 쌓아 가지고 인수인계하기 위한 것이 홈처치입니다. (122-84)

 

가정교회는 어디서부터? 겟세마네 십자가의 절정에서부터 해야 된다 이렇게 생각합니다.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나아가서는 골고다 산정에서부터 시작을 합니다. 예수가 골고다 겟세마네 동산에서 죽을 , 동정하던 사람이 하나도 없었지만, 내가 죽으려고 , 많은 사람들이 동정할 있는 기반, 환경을 가지고서 죽을 있다는 것이 얼마나 행복하냐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죽을 , 도망가는 베드로가 아니고 여러분을 대신해서 '내가 죽겠다.' 있는 무리를 지상에서 가질 있는 자유로운 환경을 가졌다는 이런 사실을 생각하고, 이러한 역사적 전통을 탕감한다고 생각하는 겁니다. (103-154)

 

여기 가지고는 전부 선생님만 따라다니려고 합니다. 자기 말만 들으라고 놓고 자기는 ' 홈처치는 싫다. 선생님 가는 데만 가겠다.' 합니다. 그러면 됩니다. 암만 아버지가 대통령이라도 아버지의 그것을 그냥 그대로 자기가 인수할 있나요? 대통령 되기 위해서는 대통령 있는 기반을 닦아야 됩니다.

암만 황태자로 태어났더라도 왕이 되기 위해서는 왕이 있는 모든 법도와 규례를 배워야 됩니다. 갖춰야 됩니다. 그래서 여러분 말만 하지 말고 이젠 인류역사 최후의 노정에 부모님 말을 하나 들으면 하나님이 '너는 효자였다.' 하는 인을 가지고 하늘나라의 효자로 천국 보내겠다는 것입니다. 이게 얼마나 놀라운 사랑이냐는 것입니다. 기반이 뭐라구요? 가정교회라는 기반입니다.

그럼 여러분은 하늘나라에 효자로 가고 싶어요, 망나니로 가고 싶어요? 효자 효녀로 가고 싶지요? 홈처치를 통하지 않고는 효자 효녀의 인을 받을 길이 없습니다. 천국은 효자가 들어가는 겁니다. 아들은 아들이라도 불망나니는 들어갑니다. 효자의 이름을 가지고 가야 되기 때문에 효자의 이름을 인침받기 위한 그것이 가정교회라는 것입니다. (122-84)

 

통일교회 지도체제가 이제는 내가 끌고 때가 지났다는 것입니다. 평면적 확대시대가 되었기 때문에 가정이상을 지닌 자체 종족을 중심삼고 확대하면 세계는 자연히 복귀되는 겁니다. 종족 확대 방법이 뭐냐 하면 통일교회에서 말하는 소위 홈처치라고 하는 것입니다. 이런 총결산적 공판정이 생겨났다는 겁니다. (137-207)

 

 2) 가정교회 활동의 시초

 

1978 11 12일을 기해서 여러분들에게 전부 메시아의 자격자로서 홈처치 구역에 나가라고 명령하는 겁니다. 어떡할 거예요? 나가겠다는 사람 손들어 봐요. 그럼 이제부터는 거기로 나가는 겁니다. 가정교회를 만들기 전에는 돌아올 없다는 것을 알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죽기 전에는 돌아올 없습니다. 영적으로도 돌아올 없는 겁니다. (101-315)

 

예수님은 죽어서 승천할 , 베드로에게 천국 열쇠를 줬지만, 레버런 문은 살아서, 천국 열쇠를 주는 것입니다. 개인 위해 주는 것이 아니라, 종족을 구할 있는 열쇠를 주는 겁니다. 개인을 구원시키는 사람이 아닙니다.

여러분들은 메시아가 되는 겁니다. 가정교회의 메시아, 이것이 공론(空論) 아닙니다. 땅에서 되는 그냥 그대로 영계에서도 되게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주 다이아몬드 광과 같은 것에서, 누가 광구(鑛口)에서 많이 파먹느냐 하는 것은 여러분들의 노력 여하에 달려있습니다. 우주 다이아몬드 광을 통일교회 교인들이 뚫는 겁니다. 홈처치로 뚫는 겁니다. 어려움이 있지만 누가 많이 뚫느냐는 것입니다. (102-204)

 

지금까지 종교는 하나만 구원받겠다고 겁니다. 하나가 구원을 어떻게 받느냐 하는 개인구원을 표준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개인 구원이 아닙니다. 종족 구원을 일시에 하자는 겁니다. 여러분 때문에 종족이 구원받고, 360호가 구원받는 겁니다.

이러한 일은 종교 역사상에도 없었고 인류 역사상에도 없었습니다. 이러한 하나의 사건이 벌어졌다는 겁니다. 종교가 언제 결혼하라고 가르치고, 종교가 언제 부모와 같이 살라고 가르쳐 줬어요? 지금까지 그렇게 가르쳐 법이 어디 있어요? 처음 나온 겁니다. 가정교회란 것은 같은 운명에 있다는 겁니다. 같이 흥할 있는, 전체 구원기반을 부여받을 있는 굉장한 시대에 왔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세계적인 3단계가 가정교회로 말미암아 단축된다는 것입니다. (102-204)

 

여러분들 앞에 선생님이 가정교회의 기반인 360집을 나눠 있었다는 것은 역사적인 희망의 날이요, 종교가 희망하던 종착점이요, 하나님의 섭리의 종착점이 되는 것입니다. 사탄세계에서 지금까지 확보해 사탄의 기지가 완전히 격파될 있는 출발의 날이 되는 겁니다. 만약에 선생님이 가정교회를 발표하지 못했다면 역사는 비참한 운명의 역사로 끝났을 것입니다. 가정교회라는 타이틀은 여러분에게 있어서 무한한 복입니다. 역사 과정에 수많은 왕이 있었고 수많은 대부호가 있었고, 수많은 학자가 있었고, 유명한 사람이 있었지만 그게 문제가 아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자신들이 '비록 나는 천한 몸이지만, 비록 무가치한 몸이지만 살아생전에 선생님으로부터 홈처치라는 이름을 중심삼고 내가 전수받을 있다.' 하는 사실은 놀라운 사실임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109-118)

 

부모를 찾음과 동시에 천사세계도 찾아야 되고, 사탄세계도 찾아야 됩니다. 하나님도 찾아야 됩니다. 여기에서 이것이 전부 결정됩니다. 그래서 이번에 일본에 가서나 영국에 가서나 전부 , 이제부터 가야 길은 홈처치, 가정교회입니다. 그게 뭐냐 하면 가정천국입니다. 그래서 360 전부가 여러분을 메시아와 같이 모실 있고 여러분을 참부모와 같이 모실 있는 기반을 갖추어 가지고 하나 만들어서 하나님 앞에 봉헌했다는 사실은 전세계를 통해서 사탄이 기반 닦고 반대했던 전부를 승리의 자리에서 이어받았다는 것입니다. (99-193)

 

우리 통일교회는 가정교회를 해야 됩니다. 가정교회를 통해 가인 종족을 하나 만들어야 됩니다. 가인 종족을 전부 하나 만들고 아벨 종족권을 만들지 않고는 종족 기반 위에 부모님을 모실 있는 기반이 생깁니다. 종족적 천국이 나타나는 겁니다. 기반이 생긴 뒤부터는 민족이 연결되는 겁니다. 종족권을 중심삼고 민족이 되게 되면 다음부터는 민족을 중심삼고 국가는 종적으로 가는 것입니다. 상대적입니다. (137-126)

 

일족을 수습하기 위해서는 사탄세계에 이미 퍼진 50 인류를 사랑해야 됩니다. 그리고 나서 구해 줘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홈처치(가정교회) 조직은 없어지면 됩니다. (212-14)

 

하나님도 우주적인 아벨의 자리에 있기 때문에 사탄세계에 대해서 하나님의 가까운 모든 것을 희생시켜 가지고 가인을 사랑하는 겁니다. 따라서 가인이 하나님의 아들딸을 사랑하고 후에, 아벨이 장자의 자격을 갖추어 가지고 나올 때에 하나님이 사랑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축복하고 사랑하게 되는 것입니다. 원리를 확실히 알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이건 공식입니다. 가정교회를 완성시키는 데는 이걸 몰라 가지고는 된다는 것입니다. (116-252)

 

'통일신령협회' 신령한 것이 뭐냐 하면 타락하지 않은 본향의 세계입니다. 통일된 본연의 세계를 이룰 있는 협회입니다. 이제부터는 기독교가 되지 않습니다. 이것이 오늘부터 33 되지만 앞으로 새로운 세계로 넘어갈 때는 세계기독교가 아니고 종교도 없어집니다. 뭐라고 할까? 가정교회, 가정교회만 남습니다. 참부모를 중심삼은 가정. 잎도 잎끼리 가정이지요? 잎하고 잎끼리, 잎은 가족, 다섯 잎은 다섯 가족이고, 이것도 가지의 가족입니다. 무엇을 중심삼고? 뿌리와 순을 중심삼고. 뿌리를 하나님이라 하면, 사람은 싹입니다. 순과 뿌리를 중심삼고 가정조화 활동을 하게 되면 나무는 무한히 자라는 나무가 되는 것입니다. (145-127)

 

앞으로 통일교회를 따르는 사람들은 나와 같이 비참해서는 되겠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소원이 그겁니다. 레버런 문같이 비참해서는 되겠다는 것입니다. 레버런 문을 고생시켜 가지고, 고생을 단축시켜서 이런 비참한 운명을 일시에 곳에서 세계를 대표해서 넘을 있는 곳이 있으면 얼마나 좋겠느냐? 이것이 하나님의 소원이요, 선생님의 소원이요, 여러분도 소원하는 것입니다. 그런 소원의 기준을 필생의 목표요, 섭리의 목적지로 삼고 있습니다. 이래 가지고 나타난 것이 가정교회입니다. 홈처치입니다. (108-294)

 

아담의 소원, 예수님의 소원, 선생님의 소원을 풀어 있는 탕감조건을 필요로 하는 것이 홈처치(가정교회) 입니다. (114-189)

 

살아있는 동안이 너무나 짧다는 겁니다. 일생이 너무 짧다는 겁니다. 내가 죽기 전에 이걸 돌파하겠느냐 하는 문제를 놓고 ' 생명을 얼마만큼 연장해 주면 있는 힘을 다해 가겠다' 이런 생각을 하고 가야 길인데 불구하고, 여러분들은 지금 구경꾼과 같은 모양으로 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홈처치(가정교회) 하라는 것입니다. 홈처치라는 말이 필생의 좋은 말입니다. (107-28)

 

세계를 연결시키는데 있어서 조건기반이 뭐냐? 그것이 홈처치(가정교회)입니다. 세계를 대표하여, 360도를 중심삼고, 방위 전체를 대표할 있는 땅에서 360가정이 동서남북 어디든지 문을 열어 놓고, 나를 환영할 있게끔 만들지 않고는 저나라에 가서 걸린다는 것입니다. (137-81)

 

금후에 여기에 방해되는 모든 조직체는 해산시킬 것이고, 전부 정지시킬 것입니다. 가정교회 운동이 제일입니다. 다음에 다른 일을 하는 것은 부대적입니다. 부대적인 일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전통적 사상을 세계의 통일교회와 통일교회를 따르는 모든 사람 앞에 전수할 것을 선언하는 바입니다. (107-105)

 

 3) 가정교회의 활동 전개

 

  ① 종족적 메시아 자격을 부여하는 조건

 

지금까지 종교라는 것은 개인 구원을 목표로 가지고 나왔지만, 통일교회의 구원 목표는 종족 구원이라는 것입니다. 한꺼번에 종족이 구원받자는 것입니다. ' 죽어 천국가는 것이 아니라, 살아서 종족이 천국 들어갈 있는 공의의 티켓을 받읍시다!' 운동이 홈처치 운동인 알아야 됩니다. (101-221)

 

종족적 메시아라는 것은 뭐냐 하면 예수 이상의 사람이라는 겁니다. 예수는 종족적 메시아 됐습니다. 그렇지 않고는 완성시대에 부모님의 자녀가 있는 자격이 없습니다. 그럼으로써 부모가 잘못한 모든 것을 탕감하고, 신구약의 소생, 장성 모든 , 역사적인 전체를 종합해 가지고 한꺼번에 불살라서 바치기 위한 것이 가정교회 제단이라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이것을 완성시켜 승리하면 세계나 천상세계나 어디나 왔다갔다할 있는 패스포드를 받을 있는 것입니다. (122-84)

 

그래, 임자네 가정들이 아벨가정 노릇을 했어요? 아벨의 책임에 대해서 알지요? 아벨은 가인을 구해야 책임이 있습니다. ? 가인을 구하지 않으면 부모님을 만납니다. 그래서 통일교회에 있어서 가정교회가 뭐예요? 가인 종족복귀한 후에 자기 종족복귀하는 역사 아니예요? 그래 임자네들 가인 종족복귀를 위해서 노력했어요? 가인 종족과 아벨 종족이 하나 되면 민족권 내에 올라갑니다. 올라갈 길이 없는 겁니다. 이게 바로 원리입니다. (145-9)

 

오늘날 통일교회에 있어서는 세계적 탕감, 모든 탕감 판도를 축소해서 현실화시켜 놓은 것이 홈처치입니다. 알겠어요? 홈처치니까 가정교회지요? 이것을 종족교회로 발전시켜야 됩니다. 종족교회로 발전시켜 가지고. 한국에는 성씨가 많잖아요? 성씨를 연결하면 민족교회가 되는 겁니다. 민족교회가 되고, 국가교회시대를 거쳐 가지고. 그렇게 되면 우리 통일교회를 중심삼고 홈처치를 시작했으니 종족권 처치가 벌어지고, 국가권 처치가 벌어져 나가는 겁니다. (142-43)

 

여러분의 일가 친척을 중심삼고 여러분이 축복가정으로 서려면 가인 아벨 종족권을 넘어서야 됩니다. 예수님이 사가리아가정, 요셉가정을 중심삼고 하나 만들지 못해 가지고 유대 나라와 유대교가 가인 아벨국가 기준을 넘어섰던 것과 마찬가지로 이걸 탕감복귀할 운명이 기독교 역사에 남아있는 것입니다. 이걸 탕감한 기준에 서야 가정이 축복을 받게 있는 것이고, 그것이 원리의 기준이기 때문에 가정교회를 중심삼고 이걸 통합시키라고 했는데 가정교회 열심히 했어요? (181-181)

 

가정교회가 뭐냐 하면 종족입니다. 종족적 메시아의 기반인데, 종족적 메시아의 기반은 뭐냐하면, 예수를 중심삼고 때에 요셉가정과 사가리아가정 기반입니다. 예수가 죽은 것은 사가리아가정 때문입니다. 요셉가정을 중심삼고 하나 됐지만 사가리아가정 중심삼고도 하나 됐다는 것입니다. 사가리아가정 알지요? 세례 요한가정 말입니다. 세례 요한이 누구냐 하면 예수님과 형제입니다. 배가 다르지만 형제입니다. (115-64)

 

절망의 신음도 웃음으로 소화할 있는 것이 가정교회입니다. 가정을 홈이라고 하고 처치는 교회지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돌아가게 되면 여러분들의 고향으로 돌아가야 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어머니 아버지 앞에 돌아가야 된다는 것입니다. 어머니 아버지 앞에 돌아가서 홈처치 운동을 해야 됩니다. (105-334)

 

여러분은 20년도 걸립니다. 순식간에 있는 때입니다. 그래서 40개국 대신 동서남북 4개국을 통하라는 것입니다. 4개국에 가서 피땀을 흘리는 놀음을 하고 정성을 들여야 됩니다. 4개국을 거치라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미국 사람은 미국 사람의 관념을 떠날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양이든 어디든, 있는 대로 데로, 끝에서 끝으로 동서남북 끝을 거쳐라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백인 영들이 지금까지 얼마나 지상에 오기를 얼마나 고대하겠어요? 지금까지 왔다 선하게 살던 양심적인 영들이 지상에 내려오기를 얼마나 고대하겠느냐는 것입니다. 그러려면 자기 일족이 인연돼야 됩니다. 그래서 홈처치 시스템(가정교회 조직) 벌어지는 것입니다. 이것으로 말미암아 세계의 어떤 영도 자기와 관계된 , 전문 분야, 경제면 경제 분야 학자를 중심으로 세계 나라, 120 국가 이상의 영들이 자유로이 활동할 있는 기지가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홈처치가 절대 필요하다는 겁니다.

더구나 미국같은 데서는 360 가운데 120국가 이상의 족속들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나라 가운데에 있는 모든 홈처치를 중심삼고 , 사람마다 전부 다릅니다. 흑인같은 사람, 영국인같이 교만한 사람, 독일인같이 고집이 사람,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생각하라는 것입니다. 미국인같이 개인주의적인 사람도 있고 말입니다. (162-96)

 

통일교회가 1978년부터 주장해 나온 것이 전통을 이어받자는 것입니다. 전통은 무슨 전통이냐? 하나님의 복귀섭리의 심정의 전통을 이어받아야 됩니다. 다음에는 선생님이 전통을 세우기 위해 걸어 나온 60평생의 모든 심정을 여러분들이 인계 받아야 됩니다. 이것을 인계 받을 있는 하나의 터전이 홈처치요, 운동이 가정교회 운동입니다.

가정교회를 가지면 앞으로 하늘나라에 선생님을 따라 없습니다. 앞으로 가정교회가 전세계적으로 24만이 되면 전세계의 인류를 대해 배치하는 겁니다. 완전히 교회는 없어지는 겁니다. 한국사람은 앞으로 가정교회를 배치 받을 있는 혜택권 내에 있습니다. 아직까지 세계 도처에 가정교회 배치가 되어 있기 때문에 대이동, 민족 대이동을 해야 됩니다. 가정교회 배치를 받기 위해서 여기서부터 아프리카로 가야 되고, 이제 전세계로 대이동하는 시대에 들어가는 겁니다. (114-158)

 

원리에 보면 동시성시대에 대한 것이 나오지요? 거기 보면 40수에 대한 것을 것입니다. 4000년을 대신해서 400, 400년을 대신해서 40, 40년을 대신해서 40, 거기에 일주일이라는 7수는 복귀섭리의 중심수입니다. 이와 같은 문제를 걸고 우리가 자기의 생명길을 개척하는 있어서는 탕감조건이 절대적인 문제입니다.

40일씩 3년을 하면 120일이 됩니다. 3 하면 십이(3×4=12), 120일입니다. 120일을 채워나가는 것입니다. 일본은 명치유신(明治維新) 이후 120 간입니다. 사울과 다윗과 솔로몬왕 해서 120년입니다. 이것은 중요한 고개를 넘는 과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3년을 중심삼고 특별히 놀음을 해야 됩니다. 금식하면서 40 기간 활동을 전개해야 되겠습니다. 옛날에는 나가서 활동했지만 지금은 자기 고향에 돌아가서 일을 해야 되겠습니다. 홈처치 내에서 하라는 것입니다. (167-206)

 

내가 이번에 지시한 것이 뭐냐? 2세를 들어 가지고 고향 복귀하라고 했습니다. 묶어 가지고 고향에 돌아가는 겁니다. 이것이 통일교회에서 말하는 가정교회 이념을 대표할 있는 2세를 데리고 여러분 고향에 돌아가는 겁니다. 사람이 10, 20명의 젊은이를 데리고 가서 죽으라면 죽고, 살라하면 살고, 24시간 부락을 쥐고 별의별 해도 동네 사람들이 반대하지 못합니다. 어머니 아버지도 그렇습니다. 이젠 문총재를 반대할 없는 환경으로 세계가 점점 밀려 들어가고 있는 것입니다. '좋다' 하게 되어 있습니다. 순식간에 돌아가는 것입니다. (175-9)

 

  ② 심방, 봉사, 교육 다양한 활동전개

 

지금까지 다년 활동해 나온 홈처치(가정교회) 없어진 것은 아닙니다. 홈처치 기반은 가인 기반이요, 자기 일족은 아벨 기반입니다. 홈처치 기반에서 눈물과 피땀을 흘린 공적을 가지게 되면 자기 일족은 자동적으로 돌아갑니다. 홈처치를 통해 백명만 전도해서 자기 일족한테 가게 되면 영웅아들 왔다고 동네가 하루 저녁에 일시에 돌아옵니다. 싸운 경력을 보고하는 겁니다. 360집을 전부 배당해야 됩니다. (210-306)

 

지금까지 천대받았던 사람에게 책임자라고 하면서 제멋대로 놀던 사람이 거꾸로 인사를 해야 된다는 겁니다. 그렇게 되었을 , 친척들이 좋겠어요, 나쁘겠어요? 마찬가지입니다. 가정교회 360, 여편네까지 720명을 거느려 가지고 자기의 마을을 찾아가는 겁니다. 도시에서 살던 720 가운데 뭐가 없겠어요? 일족을 거느려 가지고 잔치를 하고, 트럭에 선물을 싣고 가서 나누어주게 되면 하루 저녁에 전부 깨끗이 정리할 있는 것입니다.

말을 하느냐? 여러분 사람을 중심삼고 사람을 만들 거예요, 사람을 만들 거예요, 사람을 만들 거예요? 모두 사람을 만들겠다고 하면 사람이 부족합니다. 그것도 사고입니다. 눈치를 가면서 남이 먹을 것도 남겨 놓고 해야지, 빨리만 하면 됩니다. 평균적으로 해야 합니다. 하나하나 주어 먹으라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239-258)

 

7 3일부터 9일까지 선생님이 7 3 , 통의 지부장들에게 전부 선생님의 사진을 주고 통일교회의 기를 주었지요? 그거 살아 있어요, 죽어 있어요? 선생님이 가정교회를 발표한 지가 14년이 됩니다. 하늘의 360집을 찾아라! 찾으라는 겁니다. 가정교회를 이루었으면 자기의 고향을 찾아가야 됩니다. 360집이면 거기에 대통령도 있을 있고, 내무장관도 있을 있고, 외무장관도 있을 있고, 외교관도 있을 있고, 학자도 있을 있고, 선생님도 있을 있고, 종새끼도 있을 것입니다.

동네를 찾아가면 동네 이상의 것이 여기에 있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찾아와서 '당신네 문중의 아무개라는 양반이 우리를 구해 구세주입니다' , 어머니 아버지나 동네 사람들이 눈을 껌벅껌벅하면서 구경하겠어요, 따라서 고개 숙이겠어요? (237-258)

 

전체 통일교회 식구들이 원리책 30권을 가지고 매일 하루에 권씩 주고 받고 해야 됩니다. 그것을 일주일씩 빌려 주변 십이(3×4=12), 120집으로 나누어 있는 것입니다. 120집을 중심삼고 책을 읽는다고 생각해 보라구요. 간곡한 소개 내용을 첨부해서 나누어 주는 것입니다. 그것을 읽게 하고, 다음에 비디오 테이프를 빌려주는 겁니다. 자기가 살고 있는 곳에서 앞으로 통반 격파 운동을 그렇게 하라는 것입니다. 홈처치 운동을 계속하면서 말입니다.

그렇게 되면 창조원리를 강의할 때는 누구든지 책을 가져와서 창조원리를 듣는 것입니다. 책을 중심삼고 간단히 서론식으로 내용을 강의하는 겁니다. 그렇게 하면 책을 중심삼고 자기들이 강의하는 내용에 맞추어 가면서 전부 나갈 있는 것입니다. (240-7)

 

여러분들, 요즘에 홈처치 하면서 반대 받아요? , 이건 ' 당신 필요 없다. 필요 없다.' 해도 자꾸 가는 겁니다. 오지 말라고 해도 빗자루 들고 가지고 뜰도 쓸고 눈이 왔으면 치우고, 전부 하는 겁니다. 도랑에 물이 있으면 도랑도 치우고 말입니다. 그러는데도 주인이 '여보, 내가 싫다는 이래?' 하고 싸우는 날에는 동네 사람들이 ' 자식 뭐야!' 하고 대신 싸워 주는 겁니다. 그런 일이 얼마든지 생겨나더라는 것입니다. 그거 얼마나 멋진 전쟁법이에요? 그런 일이 벌어지지요? 그거 그래요? (105-175)

 

가지 얘기할 것은 앞으로 회사에 돌아가더라도 다섯 시만 되면 전부 공장에서 나오는 겁니다. 그러니까 공장을 중심삼고 홈처치 조직, 가정교회 조직을 전부 가져야 됩니다. 그래서 개별적인 활동기반을 중심삼고 믿음의 아들딸로부터 종족편성을 해야 됩니다. 그게 발전하는 원칙입니다.

사람을 길러 봐야 자기가 크는 것입니다. 사람을 길러 봐야 됩니다. (173-285)

 

이제 여러분이 360집을 홈처치를 만드는 있어서 누가 역사시대에 처음으로 가지고 선생님, 어머니 아버지를 모실 있겠는가? 그런 홈처치가 한국 땅에서 생겨나겠느냐, 미국 땅에서 생겨나겠느냐, 일본 땅에서 생겨나겠느냐, 영국 땅에서 생겨나겠느냐? '가정교회 넘버원은 코리아!' 이래야 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다리가 길어 가지고 이러고 가지만, 한국 사람들은 다다다다. 이게 걷는 키가 커지고 이러고, 눈이 둥그레 가지고 사방을 보고 다니지만 한국 사람들은 키도 작고 눈도 조그맣고 해서 곳만 집중해서 가는 겁니다. 그런데 그들을 이길 같아요? 자신 있어요? (106-261)

 

이제부터 여러분들은 가정적으로 사랑을 가지고 사탄세계를 공격하는 겁니다. 가정을 가지고 이놈의 부패된 사탄세계를 공격하는 겁니다. 그래서 자유세계의 부패한 동물적인 가정을 차버리는 겁니다. 깨뜨려 버려야 됩니다. 전부 그렇다고 그들이 망하면서 '아이구 망한다.' 이러는 것이 아니라, 망하면서도 좋아합니다. '아이고 좋다. 아이고 좋다!' 하는 겁니다. 그런 때가 왔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한꺼번에 가정을 움직일 있고, 종족을 움직일 있고, 민족을 움직일 있는 홈처치 운동을 하라는 말을 내가 겁니다. 이것만 끝내면, 이것만 닦아지면 세계가 당겨올 있는, 이것만 이루면 천국을 내가 이룰 있다고 있는 때가 왔다는 겁니다. (99-164)

 

부모님과 심정일체가 되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세계를 구하기 위한 애달픈 마음을 가지고 일생을 거쳐 극복하던 모든 것을 여러분은 7 동안에 있는 겁니다. 7년도 걸립니다. 이제 반대를 극성같이 하더라도 7년이면 끝난다는 겁니다.

선생님이 하던 것과 같이 정성을 들이면 7 이내에 여러분은 가정교회를 깨끗이 끝낸다는 겁니다. 말은 뭐냐? 세계 문제가 7 후에 끝난다는 말입니다. 전세계에 통일교인들이 이제 퍼져 가지고 360집만 하게 되면 간단하다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성들여 가지고 이것을 엮는 것입니다. (122-84)

 

한국 전역을 4천만으로 잡고 가정교회를 조직하게 되면 말입니다. 집이 얼마? 6백만? 삼십오(5×7=35)…. 8백만! 8백만이니까 사람이 360호씩 하면 2 2, 그렇지요? 식구가 2 2천이면 홈처치(가정교회) 조직은 끝나는 겁니다.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홈처치 책임자로부터 1, 2, 3대로 계속 전도를 하게 되면 천명, 2 , 천명이 홈처치 운동을 하게 되는 놀음이 벌어집니다. (143-74)

 

승공연합의 전국 조직이 되어 가지고 자기 가정에 들어가서 교육하게 되는 겁니다. 문총재가 가정에 들어가서 교육하고 있나요? 배당해 가지고 하는 겁니다. 홈처치(가정교회) 조직으로 연결시키기 위한 작전입니다. 홈처치 기반만 되면, 반에 , 스무 집이 있는데 삼백 예순 집이니까 사람이 다섯 집씩 책임지고 활동하는 것입니다. 이중 삼중으로 것입니다. (143-309)

 

우리 통일가의 목적이 뭐냐 하면, 가정교회를 이루는 겁니다. 그게 목적이기 때문에, 가정교회 360수에 해당하는 반을 밤이나 낮이나 전부 . 원리책이 있고 승공이론이 있고 통일사상이 있습니다. 우리 교회의 모든 재료가 전부 기다리고 있으니 빨리 찾아가 가지고 홈처치, 가정교회 활동과 더불어 승공연합의 , 편성을 중심삼은 반상회 교육을 해야 됩니다.

그래서 가정 가정을 중심삼고 부모님 가정 사위기대, 자기 가정 사위기대가 완전히 하나돼 가지고 천하가 반대하고 세상이 반대하더라도 갈라질 없다는 사랑으로 묶어지게 때는 거기서부터 초국가적인 천국이 출발한다 하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일을 해야 되겠다는 것입니다. (145-309)

 

선생님이 지금까지 40 동안 싸워 나온 모든 전체를 종합하여 결산지을 있는 결산장이 홈처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홈처치를 열심히 하기 위해서 교회장에게 '오늘 홈처치 때문에 교회에 나가겠소!' 하면 교회에 나왔다고 없다는 겁니다. 홈처치 제일주의 시대입니다.

그러니까 홈처치가 앞으로 무슨 처치가 되어야 하느냐 하면, 여러분 자신들의 홈처치가 종족처치가 돼야 됩니다. 가정교회가 아니고 이제는 종족교회로 발전해 나가는 겁니다. 여러분들이 종족교회만 연합하면 김씨 박씨라는 민족은 자연히 생기는 겁니다. 그래요? 김씨 박씨 문씨 수두룩하게 종족복귀 기반만 되게 되면 국가는 자연히 생기는 아니예요? 그렇게 되는 겁니다. 종족교회, 민족교회, 국가교회, 세계교회, 천주교회 그렇게 연결되는 겁니다. (141-177)

 

종족적 메시아는 가인 아벨 족속을 품어야 됩니다. 자기 일족과 가인 일족을 품어야 됩니다.

예수를 중심삼고 요셉가정과 사가리아가정과 마찬가지입니다. 가정들이 하나되지 못함으로 해서 예수가 죽었던 것과 마찬가지로 지금은 가정교회하고 종족교회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언제나 마찬가지입니다. 요셉가정과 사가리아가정이 하나된 위에 예수가 서는 겁니다. 종족적 메시아를 모시고 국가적 메시아를 모시게 되면 복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홈처치(가정교회) 가인적 교회로서 종족적 메시아 기반이요, 아벨적 교회는 자기 일족입니다. 둘을 합해야 됩니다. 그래야 종족적 메시아 사명이 끝난다는 것입니다. 이제 종족과 완전히 하나되는 것은 문제없습니다. 그리고 외부적으로도 문제될 것이 없을 왔다는 것입니다. (210-163)

 

이제는 세계적인 때입니다. 그때는 국가적인 때였지만 지금은 세계적인 때입니다. 예수님을 중심삼은 국가적인 때를 탕감복귀해 가지고 해방되었으니 핍박 없는 있어서 세계적인 기준을 중심삼고 종족적 메시아가 되는 것입니다. 종족적 메시아가 뭐예요? 가정교회 아니예요? 가정교회 만들어 가지고 전부 했으면 종족적 메시아 얼마나 좋아요! 이제부터는 자기 믿음의 아들딸들을 전부 데려다가 교육시켜야 됩니다. 친족입니다. 영적인 믿음의 아들딸들을 중심삼아서 하나되어 가지고 종족적 메시아권을 복귀함으로 말미암아 영계의 족속들도 후원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연합적 전선이 벌어집니다. (198-308)

 

 4) 360 가정교회 완성

 

  ① 360호의 수리적인 의미

 

홈처치가 뭐예요? 가정교회가 뭐예요? 모든 역사 시대의 섭리를 중심삼고 모든 국경이라든가 모든 사회제도들을 버리고 가정교회 안에서 하나되면 모든 것을 복귀하는 것입니다.

360가정은 360족속입니다. 그걸 하느냐? 36이란 12수의 3배입니다. 그렇지 않아요? 12수라는 것은 천리의 도수입니다. 이것은 영계의 열두 진주문을 말하는 것입니다. 36가정수와 마찬가지라는 겁니다. 구약시대-신약시대-성약시대의 3단계 운세를 연결시킬 있는 것입니다. 그건 천도를 풀기 위해서 나온 것입니다. (105-334)

 

가정교회의 제단은 360호입니다. 360호의 수리적 의미는 모든 수리적 가치를 상징한 내용입니다. 360호는 원리적인 숫자로서 여기에 수리적 의미가 들어 있습니다. 360수는 36수의 확대수로서 36 동일한 뜻입니다. 36수는 12수가 셋이 합한 수이고, 12수는 3수와 4수의 곱한 수입니다.

그러므로 3, 4, 12, 36, 120, 360수를 포함한 수리적 의미가 있는 것입니다. 구약시대 12, 신약시대 12, 성약시대 12수를 대표하기 때문에 36수는 전역사를 뜻합니다. 그리고 360수는 입체적인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동서남북의 사방을 뜻하며, 360도를 중심한 입체적인 내용도 갖추고 있어서 거기에는 여름 가을 겨울 사철이 있고, 12달을 포함한 수이며, 120 국가까지 들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360수의 복귀는 세계복귀 아니라 역사적인 탕감노정의 완성을 뜻하는 것이며, 하나님이 잃어버린 전피조세계와, 전역사, 전인류를 찾아 세워드리는 중요한 의미가 모두 포함되어 있는 것입니다.

가정교회 360호는 먼저 구역이 선정되어야 합니다. 360 가정교회 제단이 확정이 되면 원리적인 의미가 없어지고, 영계의 지상재림할 있는 조건적인 제단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먼저 360 제단을 확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60 제단이 우선적으로 확정되지 않으면 가정교회의 의미가 세워지지 않습니다. 360 가정교회 제단에서 승리하려면, 피와 땀과 눈물을 뿌려야 합니다. 360호를 완전히 복귀하여 승리하면 선생님의 승리의 영광을 전승시켜 주시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의 복귀의 심정을 탕감복귀하는 입장에 서신 선생님의 자리에 세워주시는 조건인 것입니다.우리가 해야 360 가정교회는 가인형 천사세계에 해당합니다. 가인형 천사세계인 360 가정교회를 성공시키면 아벨형 천사세계인 자기의 종족은 자동적으로 복귀됩니다. 360 가정교회를 전도하면 가인형 천사세계의 종족적 메시아가 되고 다음에 자기 종족으로부터 환영을 받게 되어 아벨적인 종족적 메시아가 되는 겁니다.

우리 지구성을 중심삼고 어디 가든지 홈처치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어디든지 360 홈처치 운동을 해야 됩니다. 그건 씨족입니다. 특정 씨족입니다. 씨족을 해방하지 않으면 특정 씨족이 생겨 없습니다. 이게 원래 3 7 노정이 끝나고 일입니다. 일을 3 7 안에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여러분들에게는 꿈과 같은 이야기이지만 사실입니다. (105-146)

 

  ② 가정교회는 섭리의 종착지

 

이러한 일을 선포할 있다는 것은 섭리사에 있어서 위대한 비약이라는 것입니다. 가정교회에서 승리하면 여러분들은 무엇이 되느냐? 그때는 메시아가 되는 것입니다. 씨족적 메시아가 가지고 민족을 대해서도 민족을 구할 있는 책임자가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어떻게 완성되느냐? 여러분에게는 부모가 있고 아들이 있고 만물이 있는데, 가정교회는 이와 같은 것을 확대시킨 것입니다. 아담이 타락함으로 가지를 잃어버렸습니다. 가지를 한꺼번에 찾아서 하나님 앞에 바쳐야 합니다. 잃어버린 것들을 찾아 참부모를 통해서 하나님 앞에 바치자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거쳐와야 되는 겁니다. 잃어버린 것을 찾아 드려 가지고 하나님이 가졌다가 부모로부터 다시 상속받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 여러분의 집이 생겨나고 여러분의 세계가 생겨난다는 알아야 됩니다. 터전이 바로 홈처치입니다. 요것은 뭐냐 하면 제물입니다. 요건 하나의 제단입니다. 여기서 3 제물을 바치는 겁니다. (101-315)

 

가정교회는 우리의 정착지다! 도대체 가정교회가 뭐냐? 홈처치는 통일교회가 핍박의 역사에 있어서 레버런 문을 중심삼고 모든 역사적 탕감기준, 개인탕감 세계적 기준, 가정, 민족탕감 세계적 기준, 국가탕감 세계적 기준, 천주탕감 세계적 기준의 탕감노정에서 챔피언의 계승권을 이루어 기지고 전체 승리한 승인을 받아 결정해나온 것입니다. 홈처치에서만이 비로소 모든 탕감조건을 벗고 정착할 있는 것입니다. (123-150)

 

미국을 잃어버리고, 지구성을 잃어버리더라도 참사랑을 붙들면 하나님이 되기 때문에 하늘나라가 것이 되고, 자동적으로 지구성도 것이 되고도 남는다는 것입니다. 결론이 틀렸어요, 맞았어요? 그러면 여러분에게 무슨 걱정이 있어요? '아이구, 가정교회가 싫어!' 이러기도 하고 야단들입니다. 참사랑은 어려울수록 가치가 큽니다. (104-139)

 

지상에 사는 동안 가정교회 운동을 열심히 하는 복받는 것입니다.

인생은 짧습니다. (142-291)

통일교회에서 절대 필요한 것이 있나니 그게 뭐냐 하면 홈처치입니다. 홈처치 나오기 전에는 선생님이었지만, 부모님이었지만 홈처치가 나온 후에는 홈처치 완성이 절대적이라는 것입니다. 이것 이루어야 부모님도 부모님 되는 것이요, 부모님의 세계가 되는 것이요, 부모님의 천국이 천국이 되는 것이요, 부모님의 사랑이 사랑으로 전수되는 것입니다. (122-81)

 

홈처치가 없으면 천국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홈처치가 없으면 모든 것이 된다는 것입니다. 홈처치는 천국의 기지입니다. 천국은 어떤 곳이냐? 천국이라는 곳은 안식하는 곳이요, 행복이 깃드는 곳이요, 사랑이 깃드는 곳이요, 평화스러운 곳입니다. (106-261)

 

기독교가 구원이 있고 어쩌고? 통일교회를 벗어나서는 생명적 구원, 영원한 사랑을 중심삼은 인연적 구원은 없습니다. 그래서 선생님이 환고향 길을 닦아 가지고 자기들을 전부 내세워 환고향해서 종족적 메시아 선포를 하게 것입니다. 그걸 내가 언제부터 가르쳐 주었어요? 그걸 위해서는 가인 아벨 관계를 수습해야 됩니다. 홈처치, 가정교회를 언제 얘기했어요? 7 세월입니다. 했어요, 했어요? 한다고 것이 성공했어요? 태풍이 불어오고, 자기 발이 잘리고, 모가지가 떨어지더라도 해야 되는 것입니다. (218-7)

 

가정교회의 임무를 맡은 사람은 역사적인 최종의, 마라톤 대회로 말하면 최후의 마라톤 선수와 마찬가지인데 국가 대표 마라톤 선수가 그저 땀이 나니까 땀이나 닦으며 ' 흘리고 뛰어야지, 나면 부채질하고, 콜라도 먹고, 그저 적당히 편안히 가면 되지' 하는 것하고, 그저 땀을 흘리고 죽어 쓰러지더라도 최후까지 나가는 것하고 어떻게 다를까요? 뛰는데 하나님은 보이지 않는, 챔피언 뒤에 있는데, 사탄세계에서는 '이놈! 쓰러져라! 저놈, 쓰러져라! 자식아, 먹고 ! 자식아, 쉬어!' 하며 전부 반대합니다. 영계가 보이나요? 하나님이 보이나요? 세계가 왔다갔다하는 가운데 하늘 땅이 응원하고 뛰라고 하더라도 그걸 듣지 못합니다. 반면에 사탄세계에서 거기에 반대하며 ', 하나님이 뭐냐? 자식아! , 먹고 뛰어라! 쉬어 ! 타고 가지 걸어갈 뭐냐? 아이구 저게 뭐야' 합니다. 결승선에 가서 이기기 전까지는 사탄도 관여할 없는 것입니다. (108-185)

 

내가 돌아오면 국가가 환영해야 됩니다. 지금은 환영할 있는 때입니다. 그러나 그것을 하니까 내가 남자들에게 책임을 추궁하는 겁니다. 내가 14 전부터 가정교회를 하라고 말했지요? 그러나 누구 사람 그렇게 사람이 있었어요? 그것을 하는데 14년이 걸렸습니다. 1978년부터 가정교회를 말했고, 통반격파를 시작한 지도 벌써 7년이 지났는데 전부 실패했습니다. 교회가 존재하는 것은 나라와 세계를 위해서입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자기 가정과 자기만 붙들고 교회는 전부 뒷전으로 밀어 제쳐놓았지요? (234-128)

 

정상 클럽을 만들고 세계 최고의 정상들을 만나는 것입니다. 미국의 부시, 소련의 고르바초프, 중국의 강택민을 가르친 등소평 등등. 전부 지금까지 이웃 살림살이하듯이 거지패같이 나왔다는 것입니다. 꼭대기를 지져대 가지고 붙여 가지고 뛰쳐나올 있게 만들어 왔어야 됩니다. 그러면 내가 놀음 해도 되는 것입니다. 홈처치, 가정교회 전부 했으면 놀음 해도 되는 것입니다. 개인이 가서라도 교육을 시켜야 합니다. 알겠어요? 광야 노정의 수난 생활은 이제 됩니다. 거기서 이겨야 됩니다. 서로 모략 중상하고 이러는 패들을 굴복시켜야 됩니다. (221-125)





(next section)
(CSG Index)